1박2일 – 드라이브코스 – 남면 ‘한국의아름다운길’ 선정 코스

6926

드라이브코스 – 남면해안도로 편
​’한국의 아름다운 길’ 선정 코스

 

남해군 남면 선구마을 방향 도로에서 바라본 항촌마을전경

 

남해군 남면 평산마을 – 유구마을 – 유구섬이정원(볼거리) – 사촌해수욕장(볼거리) – 선구마을 – 선구 응봉산 등산로(등산) – 항촌마을 – 항촌선구몽돌해변(볼거리,체험거리) – 항촌 빛담촌 빌리지 (전원주택 및 펜션단지) – 항촌 용발떼죽(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전설) – 가천다랭이마을 – 홍현해라우지마을 – 홍현석방렴체험 – 월포두곡해수욕장

​경남 남해군 남면에 위치한 남면해안도로는 지방도 1024호선을 따라 흐르는데,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도로 10선 중 하나로 뽑힐 만큼 바다전망도 전망이지만 한국적 낭만과 서정이 넘치는 아름다운 길이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남면해안도로는 남해군 남면 평산마을에서 남해군 남면 두곡월포마을까지 이어지는 약 15km에 달하는 구간으로 곳곳에 평화로운 항포구를 가진 자연부락과 확트인 수평선을 감상할 수 있는 해안절벽 위로 만들어진 도로다.

특히 이 곳 남면해안도로는 지중해보다 아름다운 쪽빛 바다와 맑은 날 햇빛에 반사되는 은빛바다, 그리고 해질녘 아름답게 내리는 석양 등으로 이미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하지만 작고 아름다운 항포구를 가진 갯마을 풍경은 한국적인 정서를 담고 있어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머무는 곳이다.

여기에다 달이라도 휘영청 밝게 뜨는 날에는 남면해안도로 어느 곳에서나 차를 멈추면 바다에 달빛이 반사되는 ‘월광’을 감상할 수 있는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아난티 남해골프장이 위치한 평산마을부터 ‘한국의 아름다운 길 팻말’을 따라 차를 몰면 오른편에 이어지는 청록색 바다 풍경과 낮은 지붕과 논밭들이 아기자기하게 놓인 작고 아름다운 항포구 마을들을 감상할 수 있다.

‘한국의 아름다운길’ 남면해안도로에 위치한 마을들을 살펴보면 평산마을 – 유구마을 – 운암임포마을 – 사촌마을 – 선구마을 – 항촌마을 – 가천다랭이마을 – 홍현해라우지마을 – 석교마을 – 두곡월포마을 등이다.

이 길을 따라 가다보면 곳곳에 숙박지는 물론 볼거리와 체험거리 등이 산재해 있다.

 

1. 남면 평산마을(‘한국의 아름다운 길’ 시작) – 2. 남면 유구마을

 

3. 유구 섬이정원(볼거리)

 

 

4. 사촌해수욕장(볼거리)

 

5. 선구마을
SONY DSC

 

6. 응봉산(등산)

 

7. 항촌마을

항촌마을 도로 위에서 선구마을 방향으로 본 노을 전경

 

8. 항촌몽돌해변

 

9. 항촌 빛담빌리지(전원주택 및 펜션단지)

 

10. 항촌 용발떼죽(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전설)

관련 전설은 이곳 : 용발떼죽 전설

 

11. 가천다랭이마을

암수바위

 

12. 홍현 해라우지마을  석방렴

 

13. 월포두곡해수욕장

 

/남해여행닷컴

글내용 프린트하기
- 추천 -
소네트펜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