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없이도 남해여행을 떠날 수 있을까?

1440

차없이도 남해여행을 떠날 수 있을까?

 

 

​ 여행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차없이도 남해여행을 떠날 수 있을까’라는 ​궁금증을 가졌을 것이다. 짧게 답한다면 ‘아쉽게도 어렵다’

남해의 교통체계는 대중교통이 발달한 도시와는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다. ​원하는 목적지를 향하는 차량을 놓쳤을 경우 경우에 따라서는 3시간 이상 기다려야 다음차량을 이용할 수 있고 목적지에서 남해터미널로 다시 오는 반대의 경로도 마찬가지다.

특히 특정 여행지에서 다음 여행지까지 가는 버스노선은 거의 없기 때문에 사실상 차없이 여행지간 이동은 불가능하다.

 

 

택시 외 유일한 대중교통수단인 버스의 경우 남해터미널에서 최종 목적지까지 정해진 노선(one way)인데다 최종 목적지에서 다시 남해터미널로 돌아오는 경우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로 특정 면소재지에 있는 특정 목적지에서 다른 면 소재지인 다음 목적지로 가려면 어쩔 수없이 다시 남해터미널로 왔다가 차 시간을 확인하고 다른 면 소재지인 다음 목적지로 향해야 하기 때문에 사실상 남해는 차량 없이 여행을 하기에는 힘들다.

 

 

예를 들자면 남해터미널(남해읍 소재)에서 가천다랭이마을(남면 소재)을 구경하고 다음 목적지로 독일마을(삼동면 소재)을 계획했다면 가천다랭이마을에서 일단 남해터미널로 왔다가 배차시간을 확인하고 다시 독일마을로 출발해야 한다. 버스 배차시간도 길뿐더러 하루에 운행하는 차량도 많지가 않은 것이 전국 군단위 지자체의 현실적인 교통여건이다.

따라서 택시나 렌트카 외에 꼭 버스를 이용해 1박을 하고 싶다면 우선 특정 목적지를 정하고 교통여건을 확인한 뒤 충분히 여유를 가지고 한 곳을 즐기는 남해여행을 추천 드린다.

아울러 숙소를 예약한다면 사전에 픽업서비스 여부도 확인한 뒤, 여행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1박 여행을 계획한다면 하루안에 숙소와 이동이 가능한 특정 목적지나 숙소 인근 여행지를 찾는 남해여행 계획이 현실적으로 바람직해 보인다.

 

 

다음은 군내 유일한 남해버스터미널(시외, 시내 포함) 버스시간표이다.

​남해여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버스시간표는 계절별 시간변동이 있으니 반드시 남해버스터미널이나 버스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란다.

​남해버스터미널(시외, 시내 포함)은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읍 남해대로 2835 (북변리 316-3번지)에 위치해 있다.

 

■버스시간문의

▶시외버스
버스시간문의 : 대표전화(1688-7102), 남흥여객(863-3507)

▶군내버스
버스시간문의 : 남흥여객(863-3507)

 

 

남해버스터미널

주  소 :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읍 남해대로 2835 남해공용터미널
지번 –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읍 북변리 316-3

전  화 : 055-863-5056

 

 

 

글내용 프린트하기
- 추천 -
소네트펜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