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의 힐링과 치유 ‘남해황토구들장펜션’

2090

황토구들장에다 앵강바다와 설흘산 산책로까지

 

 

푸른 남해바다와 어우러진 시골풍경이 그대로 묻어 있는 남해, 그곳에도 이미 현대식 펜션들이 곳곳에 즐비해 힐링과 치유 기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황토구들장펜션을 찾기란 쉽지 않다.

 

남해황토구들장펜션 산책로에서 바라본 앵강만

산책로에서 바라본 석방렴으로 유명한 홍현마을 전경

 

더욱이 바다가 보이는 숲속 산책길을 갖고 있고 피톤치드 향이 묻어나는 편백나무로 만들어진 천정 구조와 옛 방식 그대로 장작을 때어 군불을 지피는, 남해여행이 곧 힐링과 치유가 될 수 있도록 배려한 황토구들장펜션을 찾기란 더더욱 쉽지 않은 일이다.

그렇지만 그런 펜션을 찾는 일을 포기할 필요는 없다.

 

 

명승 가천다랭이마을을 끼고 도는 익히 알려진 남해군 남면의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접어들면 자연치유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남해황토구들장펜션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남해군 남면 무지개마을에 위치한 남해황토구들장펜션은 기초설계부터 산책로까지 자연치유를 목적으로 조성되었다고 한다.

 

 

자연치유마을이라는 단어를 스스럼없이 붙이는 이곳, 자연치유마을 남해황토구들장펜션은 대한불교 조계종 수덕사 말사인 무량암 암자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다.

 

 

남해황토구들장펜션은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진 숲속별장채와 7동의 구들장 독립채 등 총 8동의 객실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짙푸른 앵강만 바다가 바라다 보이는가 하면 주위로는 우거진 편백나무 숲이 둘러쳐 있고 작은 개울이 흘러내려, 지친 몸과 마음을 편안히 어루만지는 느낌마저 갖게 해 가만히 서 있기만해도 인체가 갖고 있는 자연 치유력을 회복하는 듯하다.

 

 

단체손님이 주로 이용한다는 숲속별장체 외에 독립체인 7동의 구들장펜션은 피톤치드가 뿜어져 나오는 천정과 장작 불을 지펴 황토와 구들장 위에 놓인 대리석을 가열하는 방식으로 꾸며져 있다.

 

 

각각의 황토구들장객실은 모두 독립된 별채로 이웃간의 소음이 전달되지 않는다.

그러나 뭐니 뭐니해도 7동의 구들장펜션의 핵심은 바닥에 깔린 황토와 현무암 구들장 황토 대리석, 그리고 장작을 지펴 열을 가하는 데 있다.

 

 

황토 구들장과 군불에 대해 이곳 주인장은 더운 여름철 군불은 찜찔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할뿐더러 겨울철 군불은 그야말로 피톤치드 향 속에서 전통 방식대로 몸을 지져 굽은 곳은 바르게, 뒤틀린 곳은 활짝 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인체의 자연 치유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나름 말한다.

 

 

사실이 그렇다면 바쁘게 살아가는 지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내려놓을 수 있는 곳임에는 틀림없을 듯하다.

그런 이유에서인지 황토 구들장과 군불, 그리고 편백나무 천정 및 가구들로 구성되어 있는 이곳 남해황토구들장펜션에는 몸과 마음의 힐링과 치유를 목적으로 찾는 단골손님들이 많다고 한다.

 

 

여기에 덧붙여 장작을 다듬던 주인장은 몸과 마음에 활력을 되찾은 손님과 그 가족, 지인들이 각각의 구들장펜션 테라스에서 함께 바비큐를 즐기는 모습을 볼 때마다 이 일에 무한한 보람을 느낀다고 전한다.

편백나무 숲 설흘산 산책로도 이곳의 매력이다.

 

황토구들장 숲속별채의 옆에 놓여진 나무다리를 건너면 이어지는 편백나무 숲 산책로와 인근 무량암에서 조성해 놓은 심우도길이 그것이다.

산책로 중간 중간 천천히 걸음을 옮기다보면 앙증맞은 자연화초들과 이름 모를 나무와 꽃을 만나게 된다.

그 길에 서서 편백나무가 주는 피톤치드를 가득 들이마신다면 더없는 힐링이다.

 

 

남해의 맑고 청정한 자연풍광속에서 피톤치드 향내음 가득한 숲속에 머물며 온갖 새들의 합창 소리를 듣고 옛 선조들의 방식대로 황토구들장에 지친 몸을 지져 보는 것은 어떨까.

 

 

황토로 지어진 객실에서 주인이 직접 나무로 구들장을 뜨끈뜨끈하게 덥혀 놓는 이곳에서 하룻밤 자고 나면 몸과 마음의 피로가 절로 가시는 남해황토구들장 힐링 치유 여행을 추천한다.

 

 

남해황토구들장펜션의 천정은 편백나무 마감이며 벽은 황토 마감이고 바닥은 현무암 구들장 위에 황토 대리석마감인 이곳에는 자연치유마을에 걸맞게 전통 차셋트까지 마련되어 있다.

 

 

◊남해황토구들장펜션

경남 남해군 남면 홍현리 산 117-30
경남 남해군 남면 무지개로81번길 23-32길찾기
문의: 010-6260-3915/ 010-6528-8808
www.구들장펜션.kr

 

 

/남해여행닷컴

글내용 프린트하기
- 추천 -
소네트펜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