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내 버스여행 추천 루트

2519

버스여행은 사전 계획과 정보가 중요하다

 

 

남해의 자연풍광이 주는 아름다움을 차창 너머로 느긋하게 감상하며, 남해사람들의 이야기 소리를 듣고 그들의 삶의 모습을 어렴풋이 짐작이라도 하려면 승용차보다 버스여행이 제격일 수 있다.

자가용이 아닌 시골 버스여행을 이미 결정했다면 느림의 미학을 적용시켜 보자.

시골의 버스여행은 손수 핸들을 잡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차창 너머 아름다운 경치와 풍광을 느긋하게 가슴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줄뿐더러 투박하지만 인정 넘치는 남해인들의 대화도 자연스럽게 들을 수 있는 재미까지 준다.

목적지에 다다르기 전 각 마을의 버스정류소에 잠시 정차했다 다시 출발하는 여유로운 버스여행은 바쁜 도시민의 생활에 삶을 여유를 가지고 자신과 주위를 돌아보게 만든다.

여유와 사색의 시간, 낯선 사람들과의 만남, 이국적이면서도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한 남해의 서정적 풍광을 느긋하게 감상하는 남해 버스여행이라면 진부한 말들이지만 진정한 치유와 힐링 그리고 사색하는 여행이 아닐까 한다.

남해군은 생각보다 큰 섬(물론 남해대교나 창선삼천포연륙교로 연결되어 있다)이기 때문에 자가용이 아닌 버스로 남해를 여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남해여행지도(남해지도여행-남해여행닷컴)를 참고로 꼼꼼하게 동선을 만들어야 한다.

원하는 목적지까지 가는 버스 시간표를 확인했다면 다음 여행지로 갈 수 있는 환승지점과 숙박지에서 다시 버스로 돌아오는 시간표를 확인하는 것도 필수다.

1박이 목적이라면 목적지 부근 숙소를 예약할 때 숙소주인에게 다음날 인근 관광지에 데려다 줄 수 있는지 사전에 연락하고 인근 관광지에서 다시 남해터미널로 가는 버스 시간표를 확인하면 더욱 좋다.

주인장이 바쁘지 않다면 대부분 그렇게 해 주기 때문이다.

남해버스 여행에서 염두해 두어야 할 점은 남해의 모든 버스의 출발점과 종착점은 남해터미널또는 면별(대도시의 경우 동 개념과 비슷) 최종 종점이라 생각하면 된다.

남해의 버스의 시간표도 면별 개념으로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면별 버스여행을 추천드리지만 이동면을 거치는 각 면의 경우에는 남해군의 교통의 요지인 이동면을 환승지점으로 생각하고 여행계획을 짜면 더욱 쉬운 여행이 가능할 듯하다.

버스를 이용한 1박2일 여행이라면 남해까지 도착시간 남해안에서의 버스시간표, 목적지까지 이동시간 등을 고려해 사전에 계획을 짜야 한다.

다음은 남해군내 몇몇 대표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버스여행 추천 여행루트이다. 물론 나름의 계획이 있다면 이 루트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시간적 여유만 있다면 물어 물어 가는 무계획의 여행도 괜잖을 듯 하다. 유념해야 할 점은 남해의 버스의 밤늦게까지 운행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버스로 남해여행을 할 수 있는 남해여행 추천 루트]

♣ 남해읍 공용터미널~상주면/미조면 방면 버스 이용시
둘러볼 수 있는 곳 – 금산 보리암, 두모마을, 상주 은모래비치, 송정솔바람해변, 설리해수욕장, 미조항 등

 

♣남해읍 공용터미널~남면 가천다랭이마을 방면 버스 이용시
둘러볼 수 있는 곳 – 홍현마을 석방렴, 섬이정원, 아난티 남해골프, 두곡 월포해수욕장, 사촌해수욕장, 항촌 몽돌해변, 빛담촌, 가천다랭이마을 등

 

♣남해읍 공용터미널~ 삼동면(물건마을)/미조면 방면 버스 이용시
둘러볼 수 있는 곳 – 지족마을 원시죽방렴, 내산 나비테마파크, 내산 바람흔적미술관, 원예예술촌, 독일마을, 물건 방조어부림, 해오름예술촌, 항도마을, 설리해수욕장, 미조항, 양화금마을 등

 

♣남해읍 공용터미널~ 서면 (중현마을)방면
둘러볼 수 있는 곳 – 서면 서상 남해스포츠파크, 화방사(대곡방면) 등

 

♣남해읍 공용터미널~ 설천면 노량마을 방면
둘러볼 수 있는 곳- 남해충렬사, 이순신공원, 왕지마을 벚꽃, 양때목장, 상상양떼목장, 남해대교, 제2남해대교, 감암 선착장 등

 

♦기타 유의사항

위 버스 여행시에도 반드시 유의해야 할 점은 각 면의 종착점은 동일하지만 종착점으로 향하는 버스노선은 각 면 내에서도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목적지 방향의 버스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는 점이다. 또한 남해는 배차간격이 거의 한시간 이상 되기 때문에 버스를 타고 여행하기 위해서는 차 시간이나 노선에 대한 정확한 사전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관광지로 직행하는 버스는 없기 때문에 교통의 요지인 이동면에서의 버스 환승시간을 염두해 계획을 짜면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남해버스비는 거리에 따라 3000원이 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잔 돈은 미리 준비해야 한다.

남해가 초행길이라면 반드시 버스를 타고 내릴 때 운전기사에게 목적지가 맞는지 확인해야 하며, 어느 마을이라는 안내 방송이 없기 때문에 기사에게 꼭 안내를 부탁해야 한다.

남해버스 여행에 대한 기본 개념이 설정되었다면 남해군에서 운영하는 남해문화관광콜센터(1588-3415) 또는 버스 회사(남흥여객 863-3507)에 사전 문의해 자신이 정한 루트를 한번더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남해여행닷컴의 남해지도여행 코너에서 지도를 확인하고 자신이 원하는 목적지의 방향이나 위치감각을 익혀 두자.

◊버스시간문의 : 남흥여객(863-3507) ◊버스시간표는 계절별 시간변동이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버스터미널이나 버스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남해여행닷컴

 

 

 

 

글내용 프린트하기
- 추천 -
소네트펜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