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벌-[남면] 덕월 아이펀 체험마을

2315

다양한 체험거리 갖춘 유서 깊은 마을,
한 달에 3~4회 섬 사이 길 열려

 

 

경남 남해군 남면에 위치한 덕월 아이펀 체험마을은 아기자기한 섬을 끼고 있는 해안과 서쪽으로 넘어가는 노을로 소문난 아름다운 곳이다.

남면에 위치한 덕월마을 주변의 지명을 살펴보면 병풍처럼 둘러 있는 마을 뒷산은 천황산이고, 천황산 자락에 이어진 낮은 산이 신녀산이다.

마을에서 동쪽으로 약 1km지점 상가리 뒷산이 귀비산이며, 남면과 서면의 경계지점에 풍수지리설에 의한 옥녀탄금형의 지형이 있다하여 남면에서 서면으로 넘어가는 고개 이름을 ‘고실곡’이라 한다.

또 마을에서 동남쪽으로 약 1.5km 지점의 고개가 ‘잔댕곡’이며, 고개 아래 마을 쪽으로 있는 들판이 ‘댕밀틀’이다.

동에서 서쪽으로 한 일자 모양으로 힘차게 뻗어 내린 마을 앞산에 바다와 맞닿은 지점의 낮은 산이 ‘공신들’이며, 마을에서 ‘공신들’로 나가는 중간 지점에는 ‘군창’이란 지점도 있다.

이처럼 덕월마을은 천황산의 정기를 받은 유서 깊은 마을로 옛부터 많은 인물이 배출되었고, 주민들의 인성이 온유하며, 부지런하고 씩씩한 기상과 진취적인 정신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덕월 아이펀 체험마을은 한 달에 3~4 회 섬 사이 길이 열릴 때마다 남해군 남면 덕월리 앞바다의 대마도와 소마도라는 섬에서 갯벌체험을 진행한다.

바지락뿐 아니라 낙지나 해삼 등도 얻을 수 있으며 또 섬 사이의 갯벌이 열리면 그 자체가 훌륭한 해수욕장이 된다.

아이펀 마을에서 즐기는 또 다른 체험은 ‘선상낚시’와 ‘치자 체험’이다.

선상낚시를 진행하는 이유는 덕월리 앞바다가 훌륭한 낚시터이기 때문이다.

또 치자 염색 체험은 손수건에 노란 물을 들이는 일종의 공예 체험이다. 유자로 유명한 남해에서 유자에 버금갈 정도로 유명한 것이 바로 치자. ​단무지에 노란 물을 들이는 재료가 치자이며 주로 어린이들이 즐기는 체험활동이다.

또한 아이펀 마을은 바다가 보이는 건너 마을 앞에 아난티 남해 골프장이 조성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관광객이 찾아오는 곳으로 2007년 힐튼과 ​아이펀이라는 이름으로 아난티 골프장과 남해를 찾는 내외국인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해 오고 있다.

체험으로는 무인도 갯벌체험, 통발낚시, 선상낚시체험 등이 있다.

무인도 갯벌체험 비용: 성인 20,000원, 어린이(유아, 초등) 10,000원
통발낚시 비용: 성인 20,000원 어린이 10,000원
선상낚시체험은 체험안내소에 문의하면 된다.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남서대로 1176-19 덕월녹색농촌체험관
연락처: 055-862-8248

 

/남해여행닷컴

글내용 프린트하기
- 추천 -
소네트펜션